11월 첫째주 MBC뉴스 시청자 의견 게시판 답변 입니다

지금 한국 여자 배구가 한창인데 영국 축구 미국 야구는 소식 전달하면서 어쨰서 한국 여자배구 소식은 1도 전하지 않는 것인가!! SBS KBS는 스포츠 뉴스 소식에 국내 인기 리그 소식을 전하는데 MBC는 해외 스포츠 소식은 전하면서 왜 국내 인기 여자배구 소식은 전하지 않는것인가.

A: 한국 여자배구 소식을 1도 전하지 않는점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월요일 뉴스투데이 말미에는 조조할인이 방송되는데, 월요일에 방송되는 조조할인 폐지해주시고 화요일부터 금요일처럼 월요일 2부 말미에도 신영증권 연결해 증시상황 보도해주세요~

A:  안타깝게도 월요일 뉴스투데이 말미에는 조조할인
방송하게 되었지만  화요일부터 금요일처럼 월요일 2부 말미에도 신영증권 연결해 증시상황 보도 하지 않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이점 양해바람니다.



중국인 흉기난동 뉴스에서 가죽소재 얘기는 범죄자들 테이저건맞지말라고 알려주는 건가요?

A: 중국인 범죄자들 테이저건맞은 사항에서  경찰관 에게 검거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난동을 부린 중국 국적의 41살 남성은, 인력사무소 관계자들을 흉기로 위협하다가, 출동한 경찰과 대치했습니다.

고압전류가 통하는 전기침을 발사되는 테이저건은 소용이 없었는데, 경찰은 전기침이, 남성이 입은 가죽점퍼를 뚫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끝내 경찰이 실탄을 네 발 발사했고, 그제야 남성은 쓰러진 사항으로 경찰에게 수갑 채워 검거 하게 된것이였습니다.

또, 규정상 이번 사건처럼 흉기로 위협하는 치명적인 공격이 예상될 경우, 총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거리에는 학원을 오가는 아이들과 행인이 많았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복부와 다리에 총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진 남성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살인미수와 특수협박,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이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아침 7시에 꼭 보는 뉴스타임!
*오늘의 키워드*시간이 잇다
그런데 키워드 제목을 보면 키워드가 아니라
*키 센턴스*다.
단어가 아닌 문장이다.읽어주는 사람도 문장이다 보니 읽는데 좀 어색함이 넘친다.

A: 키워드 제목에는  *키 센턴스* 문장으로 정정 해 말씀 드립니다. 뉴스투데이 시청중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발음이 너무 안 좋은 여성 신모씨 좀 교체합시다 뉴스 내용에 집중이 안됩니다

A: 발음이 좋은 기자를 교체 하여 뉴스 내용에 집중
하도록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좀 뉴스 보도 안하게 하면 안됩니까?
내용전달이 전혀 안되요..
외신 뉴스 챙겨보는데 하필 외신 담당이라니..
호흡 듣다가 숨넘어 가겟네..
발성 발음 기본도 안된 사람을 계속 쓰는 이유가 뭐죠? 유트브며 여기 게시판이며 불만글이 그렇게 올라오는데..

기자가 그리 없나


A: 발성 발음 기본 되는 사람으로 교체하여 쓰도록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1년 10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2 다시보기

2021년 9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2 다시보기